iMarketKorea

보도자료

아이마켓코리아, 미(美) 신사업 추진 가속화 미국 텍사스 테일러 시 물류센터 부지 매입 2022-10-07
  • 약 6만평 대지를 고객 위한 공간으로
  • 2023년 4분기 물류센터 완공 목표

미국텍사스지역물류센터부지.jpg
[사진] 아이마켓코리아가 추진 중인 미국 텍사스 지역 물류센터 부지

[2022년 9월 19일] 국내 최대 MRO(소모성 자재 구매대행, 이하 MRO) 기업 아이마켓코리아는 미국 텍사스 테일러 시의 약 6만평 규모의 부지 매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아이마켓코리아 미(美) 신사업 추진의 첫 걸음으로, 테일러 시 인근 반도체 공장 건설 및 오스틴 시 일대의 테슬라, 인텔, 휴렛팩커드(HP), 델 테크놀로지 등 주요 기업의 물류센터 수요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마켓코리아는 텍사스 주 테일러 반도체공장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약 6만평의 물류센터 부지를 확보하게 됐다. 측량, 지질조사, 환경 및 교통 영향 평가 등이 완료된 상태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오는 2023년 4분기 완공을 목표로, 약 1만 5천평 규모의 물류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아이마켓코리아 관계자는 "미국 텍사스 테일러 시에서 물류센터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아이마켓코리아 미주법인을 포함해 아이마켓코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물류센터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텍사스 지역에 신규 투자 및 진출을 계획하는 현지기업 및 글로벌기업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목록